Winsock 사용
#include <windock2.h>
* lib 추가
Project - Setting - Link탭 - Object/library modules 에다가 ws2_32.lib 추가하기
or
#pragma comment (lib, "ws2_32.lib") //헤더에 추가
Winsock 사용시작
int WSAStartup(WORD wVersionRequested, LPWSADATA lpWSAData);
//보통 main()이나 WinMain() 앞 부분에서 부름
Winsock 사용 끝
int WSACleanup(void);
에러 확인
int WSAGetLastError(void);
예제코드
#include "stdafx.h"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winsock2.h>
//#pragma comment (lib, "ws2_32.lib") //수동으로 lib 추가하기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winsock2.h>
//#pragma comment (lib, "ws2_32.lib") //수동으로 lib 추가하기
int main(int argc, char* argv[])
{
WORD wVersionRequested;
WSADATA wsaData;
{
WORD wVersionRequested;
WSADATA wsaData;
wVersionRequested = MAKEWORD(2,2); //저젼 2.2 사용지정
if(WSAStartup(wVersionRequested, &wsaData) != 0) //WSAStartup 부르기
{
return FALSE;
}
if(WSAStartup(wVersionRequested, &wsaData) != 0) //WSAStartup 부르기
{
return FALSE;
}
if(LOBYTE(wsaData.wVersion) != 2 ||
HIBYTE(wsaData.wVersion) != 2)
{
WSACleanup();
return FALSE;
}
HIBYTE(wsaData.wVersion) != 2)
{
WSACleanup();
return FALSE;
}
printf("WSAStartip success...\n");
return 0;
}
}
'Programming > Socke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insock TCP 덧셈 서버/클라이언트 (0) | 2007.09.14 |
---|---|
winsock UDP 덧셈 서버/클라이언트 (0) | 2007.09.13 |
Linux Socket Programming 예제 (0) | 2007.09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