리눅스를 공부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를 몇군데 적어보겠습니다.

[ KLDP(리눅스 한글문서 프로젝트) ]
리눅스의 발생이 영문권이기에 많은 문서들이 영어로 나옵니다. 그 영문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여 여러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사이트입니다. 물론 우리나라 리눅서들이 직접 작성한 문서도 올라옵니다.
http://kldp.org/

[ KLTP(한글 리눅스팁 프로젝트) ]
정석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을 위한 꽁수나 알찬 팁같은 것들이 있는 사이트입니다.
http://kltp.kldp.org/

[ 적수네 동네 ]
많은 리눅서 사이에서 아주 유명한 사이트로 특히 질문과 답변란을 잘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http://linux.sarang.net/

[ 시스템 관리자를 위한 홈페이지 ]
문태준님이 운영하시는 사이트로 리눅스시스템 최적화 및 보안, 웹서버 최적화와 MYSQL에 관한 내용들이 있습니다.
http://tunelinux.pe.kr/

[ LDP(Linux Documentation Project) ]
영문 리눅스 문서들이 모이는 곳으로 특히 Guides 항목에는 책분량의 문서들이 있습니다. 유명한 것들이 많이 있죠. 영어가 좀(?) 되시는 분들은 이곳도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http://www.linuxdoc.org/

[ 커널 프로젝트 ]
리눅스 커널에 대한 이야기나 옵션등을 한글화 하여 설명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. 리눅스 커널에 대해 알고 싶으시거나 커널 컴파일시 옵션의 용도를 알고 싶으시면 이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됩니다.
http://www.kernel.pe.kr/home.php

[ 와우리눅스 ]
와우리눅스 홈페이지로 정보광장란의 초보자 코너와 테크업란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.
초보자 : http://www.wowlinux.com/information/freshmanlist.html
테크업 : http://www.wowlinux.com/information/freshmanlist.html

[ 리눅스뱅크 ]
리눅스 전문 뉴스 사이트로 리눅스 및 오픈 소스 계열의 새로운 소식들을 볼 수 있습니다. 이런 뉴스도 잘 봐 두시면 리눅스에 대한 지식을 넓혀 가는데 도움이 됩니다.
http://www.linuxbank.co.kr

[ 리눅스인터내셔널 ]
리눅스인터내셔널 홈페이지로 자사 광고를 제외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는 곳입니다. 특히 초보자 코너와 테마리눅스 코너는 눈여겨 보세요.
http://www.linux.co.kr

[ 신선한 고기 ]
재미있는 이름만큼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. 최신의 리눅스 프로그램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 물론 다 소스입니다.
http://freshmeat.net

[ RPMfind ]
이름 그대로 전세계 존재하는 rpm 패키지들을 검색하고 다운 받을수 있는 곳입니다. 단 다운 받으실때 주의 하실 점은 자신의 배포판과 시스템에 맞는 것을 받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.
http://rpmfind.net

출처 : http://cafe.naver.com/presentme.cafe?iframe_url=/BoardRead.do%3Farticleid=51

'Study > Not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SN (Ubiquitous Sensor Network)  (0) 2008.07.31
모바일 개념 및 용어정리  (0) 2008.07.29
객체지향언어 개념 및 용어정리  (0) 2008.07.29
미들웨어, SOA, EAI 개념 및 용어정리  (0) 2008.07.29
C 개념 및 용어정리  (0) 2008.07.29
OS 개념 및 용어정리  (0) 2008.07.29
임베디드 분야 개념 및 용어정리  (0) 2008.07.29
JAVA 개념 및 용어정리  (0) 2008.07.29
개념용어 정리  (0) 2007.10.08
플리플롭이란?  (0) 2007.08.01

+ Recent posts